송보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플레디스 결국 인수 확정! 본문

스타/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플레디스 결국 인수 확정!

별하로다 2020. 5. 25. 15:33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세븐틴이 소속되어 있는 플레디스와 합병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이전부터 전해져 왔었습니다. 오늘 2020년 5월 25일, 빅히트와 플레디스 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빅히트는 플레디스의 지분을 인수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번 플레디스 인수에는 기존 레이블의 확장과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하여 더욱 큰 성장 창출하기 위한 기업 전략 중 하나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1년 동안 여자 친구 소속사인 쏘스뮤직과 수퍼브 게임사를 인수하였고 이번에는 플레디스 지분을 인수하게 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새로운 구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빅히트는 플레디스가 빅히트와 함께하면서 빅히트의 멀티 레이블 체제가 강력한 아티스트 라이업을 확보하게 하였고 빅히트 소속사의 방탄 소녀단과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그리고 플레디스의 뉴이스트와 세븐틴이 함께 뭉쳐지게 되어, 국내 최고의 남성 그룹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는 평가를 보여주었습니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엔터 업계를 선도하는 빅히트와 함께 하여 영광이고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와 구성원들이 더욱 발전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이번 인수와 관련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플레디스의 창작성과 빅히트의 장점이 만나 보여줄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며, 팬들에게 좋은 모습과 아티스트의 성장으로 보답하겠다는 인사를 남겼습니다. 

 

빅히트와 플레디스가 함께 하면서 어떤 새로운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빅히트가 상장을 하려고 준비 중이라는 점도 증권시장에서의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부분입니다. 빅히트의 앞으로의 사업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