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2세대 강화유리필름 후기! (+빅쏘 제품)
5월 6일 출시한 새로운 아이폰! 많은 아이폰 유저들을 존버 하게 만들었던 애플의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 아이폰 SE2를 구매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제가 처음으로 ios 체계를 경험하는 애플의 첫 제품 SE2를 언 박싱 한 글을 올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먼저 보시고 와주세요.
https://purpletae30.tistory.com/64
아이폰 SE 2세대 쿠팡 2차 구매 후기!! (+필름, 케이스)
2016년 상반기에 '갤럭시 J5 2016'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작년 끊임없는 고민 끝에 드디어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번 2020년 상반기 보급형 시장에 정말 성능 좋은 다양한 핸드폰이 출시되었
purpletae30.tistory.com
그리고 SE2와 관련한 액세서리들을 구매하였습니다. 투명 케이스와 강화 필름을 구매하였는데요. 이번 SE2는 아이폰 7/8과 동일한 폼펙터를 가지고 있어서 케이스와 필름이 호환 가능하다는 소식이 들려왔었지만 실제로 필름은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행히 그 사실을 일찍 알게 되어서 아이폰 8 강화유리를 구매했다가 바로 취소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강화 필름 제작 브랜드에서 SE2 전용의 제품을 제작하기 시작하였고 뒤늦게 제가 구매를 하면서 핸드폰이 필름보다 먼저 오는 일이 생겼었습니다. 새로운 SE 2세대를 기존에 붙어있던 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오늘이 되어서야 필름이 배송 오고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케이스는 7/8과 호환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티몬을 통해 저렴하게 투명 케이스를 6개 구매하였습니다. 3-4개의 투명케이스는 스티커나 물감 등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저만의 케이스를 제작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다음 포스팅에서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제가 구매한 SE 2세대 전용 필름을 리뷰하겠습니다.
광고 X, 직접 구매하여 쓴 리뷰입니다.
빅쏘 강화유리 필름을 구매하였습니다. SE2 전용으로 제작하는데 시간이 걸려 제가 구매한 날이 5월 7일이었습니다. 7일에 구매할 당시 5월 11일부터 순차 배송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13일에 배송되어왔습니다. 거의 일주일 정도 걸려서 배송이 왔지만 저렴한 가격에 필름이 2매나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제품명: 강화유리 풀커버 보호필름 2매 아이폰 SE2 2세대 2020 아이폰 11 프로 맥스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X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7 아이폰6S 아이폰6 아이폰5 S C
제가 애플 제품은 처음이라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 빅쏘 제품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구매를 하였는데, 개인적으로 가성비 괜찮았습니다. 교환, 반품 등 서비스 차원에서도 굉장히 빠르고 좋아 보였습니다.
처음 패키지를 보았을 때, 정말 포장을 잘해주어서 필름 보호가 잘되어서 왔습니다. 구성품은 다양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 2매와 먼지 제거하는 스티커와 티슈, 설명서까지 알찬 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무로 된 패키지 겉면도 탄탄하니 좋았습니다. 필름의 느낌도 단단해서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괜찮아 보였습니다.
처음으로 필름을 혼자 붙여보는 글쓴이를 위해 설명서가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매번 필름은 대리점에서 붙여준 것을 써왔어서 한 번도 안 해봤네요. 이번 기회에 필름 잘 붙이는 사람이 되어 보겠습니다.
열심히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닦고 스티커로 떼어내고 막 했습니다. 엄청 깨끗하게 먼지 한 톨 없이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빛날 때까지 닦았습니다.
그리고 강화유리 필름에 붙어있던 스티커를 떼어내고 위와 아래를 잘 맞춰서 붙였습니다. 사실 필름 자체가 화면에 비해 작게 나와서 위치를 맞추는 것이 살짝 어려운 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치곤 쉽게 붙일 수 있었습니다. 붙이고 나서 먼지가 들어가서 거슬리게 되어 버렸네요 ㅜㅜ
그래도 양옆에 들뜨는 현상 없이 잘 붙어져서 정말 만족하는 중입니다. 드디어 기본 필름을 벗어나 강화 필름을 붙였습니다. 히히. 먼지가 2개 정도 들어갔지만 다른 부분은 먼지 없이 깔끔하게 붙여진 것에 만족하는 중입니다. 다음에 붙일 때는 진짜 먼지 한 톨 없이 붙일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기포가 아직 덜 빠져서 지저분하게 붙여진 것처럼 보이지만 끝부분은 누르니까 다 들뜸 없었고 기포는 다 빠지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빅쏘 제품을 처음 써보는 데요, 나름 가성비 좋고 깔끔하고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화유리가 엄청 탄탄해서 보호가 엄청 된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마음의 안정을 줄만큼은 되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 강화유리 필름을 구매하시려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리뷰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나만의 케이스 만들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미리 사둔 투명 케이스를 꾸며보도록 할게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