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라

알뜰요금제 알아보는 중 유용한 알뜰폰 HUB(허브) 활용 (+요금제 비교 가능) 본문

일상

알뜰요금제 알아보는 중 유용한 알뜰폰 HUB(허브) 활용 (+요금제 비교 가능)

별하로다 2020. 8. 25. 21:13

최근 제가 선택약정 기간이 끝나가고 있는 있다는 문자를 받고 알뜰요금제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얼마전 자급제로 아이폰을 구매하였고 다들 자급제+ 알뜰요금제가 가장 저렴하고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알뜰요금제를 찾아보는 와중에 알뜰폰 HUB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기 시작하기 전에 제가 3개월동안 사용했던 내역을 찾아보고 기본적인 사용패턴을 파악해보았습니다. 

 

음성 100분

데이터 3GB

문자 30건 

 

이를 바탕으로 알뜰폰 HUB허브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 캡처

 

알뜰폰 HUB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바로 보이는 메뉴들 중 맞춤요금제 상품을 선택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사이트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비행기를 예매하기 전에 비교하는 사이트로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는 것처럼 알뜰요금제를 비교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주 적합한 예시였습니다. 하하.

 

맞춤요금제 상품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사용량을 살펴보고 나온 통계를 적용시켜보시면 됩니다. 저는 저의 행동패턴에 맞게 LTE, 음성량은 보통, 문자량은 매우 적음, 데어터량도 보통으로 선택했습니다. 집에 와이파이도 있고 공공시설이나 대부분 와이파이가 잘 터지기 때문에 크게 필요하지는 않더라고요. 

 

밖에서 휴대폰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저와 같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문자도 카톡을 대신하는 것 같고 음성도 크게 많이 하지는 않는 듯합니다. 

 

 

 

 

요금제 가격 보이시나요? 저는 진짜 충격받았습니다. 지금 33,000원 kt사용중인데, 데이터 무제한도 아니고 문자랑 음성만 무제한인데 그것도 많이 사용하지도 않고 월마다 아낄 수 있는 돈이 엄청났다는 사실이 대박이었습니다. 

 

혹시 알뜰요금제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은 여기서 한 번 찾아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더 비교해보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약정 끝나는 날 바꿔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