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라

한국사검정시험 교재 ‘에듀윌 한국사 2주끝장’ 심화1,2,3급 구매 후기 본문

일상

한국사검정시험 교재 ‘에듀윌 한국사 2주끝장’ 심화1,2,3급 구매 후기

별하로다 2021. 2. 16. 20:43

내돈내산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슬슬 취업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에 기본이라고 불리는 자격증 중에서 미루고 미룬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해야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대부분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은 한국사가 좋아서 응시하시기 보다는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인 경우가 더 많을거라 예상합니다.


교재를 고르는 것에 엄청난 고민을 했습니다. 당연히 최태성선생님의 교재와 강의를 들으라는 글들이 많았지만 저는 다른 분들과 다르게 집중도 안되고 판서가 눈에 확 들어오는 사람이 아니라서 에듀윌 2주 끝장을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보기 편하고 개인적으로 단기간에 확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서입니다.



알라딘에서 구매하면서 ‘큰별쌤의 한국사 연표 별채으기’를 사은품으로 100원에 구매가 가능해서 추가하였습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추가한 것인데, 잘 산 것 같아요.

그리고 본 교재와 엔드노트라고 잘 정리된 요약노트집도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제가 외우는 과목을 정말 못하고 특히 한국사를 중,고등학생때 너무 어려워서 싫어했었습니다.

책을 배송 받고 나니 진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과 동시에 너무 하기 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교재도 나름 그냥 문제집 정도의 분량이라서 나쁘지 않았고 여기서 기출 리포트 부준이 잘나온다고 열심히 보라고 이전 응시생분들이 그랬는데, 집중해서 봐야겠습니다.

문제도 들어있어서 점검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정독 3번 문제 5번 되풀이하면서 공부를 해보려합니다. 이번에는 구석기만 반복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그리고 키워드연표도 자주 보고 엔드노트는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4월에 있을 시험이지만 저는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다른 이들의 2주만에 1급 취득! 이런 말에 혹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부디 한번에 통과하길 바라며, 공부 시작해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