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라

KT 와이파이 opt 빨간불 문제 해결 방법! 본문

일상

KT 와이파이 opt 빨간불 문제 해결 방법!

별하로다 2020. 7. 20. 20:42

 

평소처럼 와이파이를 사용하려고 연결했더니 분명 와이파이는 빵빵하게 휴대폰에 뜨는데, 인터넷이 안 되는 이런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서 바로 모뎀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opt라는 곳에서 빨간불이 떠있길래 검색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봤더니 광케이블에 문제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모뎀을 열어서 광케이블을 다시 뺏다가 꼽고 재부팅도 해보고 전원을 껐다 다시 켰는데도 빨간불은 사라지지 않아서 kt 100번에 전화했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면, 먼저 재부팅이랑 전원을 다시 뺏다가 꼽아보세요! 100번에 전화하면 상담사분이 재부팅과 전원을 해보라고 알려주십니다. 이 과정을 했는데도 빨간불이 들어오고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분들은 본체를 열어서 광케이블을 다시 연결해보세요.  (광케이블 만지는 건 조심해야 해요.)

 

 

 

위에서 언급했던 모든 방법이 안되면 기사님을 부르는 방법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저는 수요일에 AS 신청을 했는데요. 예약이 너무 많아서 토요일 오후 2시에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었습니다. 수, 목, 금, 토 오전까지 와이파이 없이 지내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었습니다. 제가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지도 않아서 진짜... 와이파이 없이 힘들었습니다...

 

 

* 다른 회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AS가 너무 느렸고 현장 엔지니어 방문 시 kt 서비스/ 장비와 관계없는 고객님 댁내 사유로 인한 출동의 경우에는 출동비 11,000원이 부과될 수 있다고 해서 기계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가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kt를 계속 이용해 오면서 매번 서비스는 안 좋아지고 가격은 비싸지고 하니까 약정 기간이 다 끝나면 가족 모두 함께 다른 회사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살펴본 결과, 모뎀 자체의 광케이블의 문제는 아니었고 옥상에 설치된 케이블의 문제였습니다. 이는 명백하게 kt 서비스/ 장비의 문제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다음 달 출장비를 받을 것이지 확실하게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기사님의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로 금방 와이파이가 해결되어서 좋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