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라

가볼만한 곳!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 (+nct dream 덕질투어!) 본문

일상

가볼만한 곳!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 (+nct dream 덕질투어!)

별하로다 2020. 11. 28. 17:26

오늘은 안동 신세동에 위치한 벽화마을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안동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시게 되는데요. 제가 이번에 다녀오면서 굉장히 볼만하다고 느낀 곳이라서 알려드립니다.

 

저는 안동 동부초등학교를 찾아가시면 더 편하게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동부초등학교 옆에 벽화마을이 위치하고 있기에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동부초등학교 왼쪽 편으로 가서 동부초등학교의 벽화도 구경했습니다. 가장 처음 눈에 들어온 그림은 한복을 입고 있는 아이였습니다. 진짜 눈에 확 들어와서 '아.. 저기가 벽화마을의 시작이구나..'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벽화마을 구경은 동부초등학교 오른쪽으로 가면 시작되는 부분이 보입니다!

 

 

벽화가 위치한 장소랑 그림들의 종류가 모두 나와있는 지도가 바로 보이고 다양한 조형물들이 반겨주는 시작 포인트였습니다. 저는 사실 NCT DREAM의 벽화를 구경하기 위해 왔다가 다른 벽화들도 구경하게 된 것인데, 너무 다양하고 예쁜 벽화들이 많이 있고 조형물들도 귀여워서 좋았습니다!!

 

벽화 마을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게 조용히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주민분들을 위해 조용히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부초등학교 오른쪽에 있는 그림들과 NCT DREAM이 직접 색칠한 드림이 들 얼굴과 싸인이 담긴 벽화가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ㅎㅎ. 

 

어쩜 저렇게 색칠도 잘하는지 오구오구 진짜 너무 좋다... 귀엽다.. 사랑스럽다.. 진짜...(네.. 저 시즈니[NCT 팬]입니다!!!!)

 

 

저기 달 위에서 사진을 딱 찍으면 엄청 예쁘겠죠?! 포토존인 것 같아요! 물론 저는 혼자 가서 찍지는 못했지만.. 하하..

귀여운 토끼 조형물과 길의 이름이 적혀있었습니다..

 

<네가 오길> 캬... 너무 예쁜 길 이름 아닙니까? 네가 오길 바라는 그런 길이란 말이잖아요.. ㅜㅜ. 

 

너무 감성적이야.. 크으..

 

 

강아지 완전 진짜 실제 강아지 같지 않나요? 와.. 너무 잘 그렸어요.. 대박... 

 

스파이더맨 그림은 포토존 느낌으로 사진 찍으라고 그림 그려졌나 봐요.. ㅋㅋㅋㅋ.

 

 

계속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사랑하길>을 통해 전망대를 갈 수 있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저기 초록길만 따라가면 대부분의 벽화와 조형물을 볼 수 있나 봐요..

 

길가다 보인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보았습니다. 너무 귀엽죠?!

 

그림이 있는 길.. 가봅시다!!

 

 

전망대에 도착하니 나시를 입은 조형물이 안동 전체를 내려다보고 있네요!! 진짜 귀여워요!! 그리고 위에서 내다본 안동의 풍경은 진짜 너무 좋았습니다...

 

뭔가 해가 지는 타이밍 한 4시쯤이었는데.. 막 노을 지고 하니까 더 아련한 감성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귀여운 조형물들과 벽화가 가득해서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다양한 테마의 벽화들이 이어지고 너무 귀여웠습니다.

 

특히 저기 고양이 벽화는 진짜 디테일이 예뻐서 너무 신기하고 멋있었어요!

 

 

핑크 벽에 그려진 토끼들도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

 

핑크 벽이 너무 색감도 예쁘고 토끼 그림의 디테일이 좋았습니다!

 

 

벽화를 다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에 또 만난 NCT 드림이 들.. 작년에 너희를 좋아했다면 난 너희를 실제로 볼 수 있었을 텐데.. 너무 아쉽구나.. 

 

여기서 떠오른 시가 있다면,

 

'내가 너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내가 NCT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너희는 나에게로 와서 나의 아티스트가 되었다.. 작년에는 너희를 몰랐기에 안동에 공연 왔을 때 가지 않았어.. 아쉽지만.. 담에 꼭 보러 갈게.. 

 

 

마지막으로 나오는 길에 다른 방향에서도 들어갈 수 있게 표지판이 있었습니다..!! 가끔 벽화를 보고 싶을 때, 구경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